Gold Medal
추후 삭제 예정 배너로 대체
메인화면바로가기 전체교육과정 빠른강좌검색 최근인기검색어 고객센터 서식모음 은행입금계좌/카드결제안내 회사소개
합격수기
한발 앞서 간 선배들의 합격 노하우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հݼ
  • հݼ
  • ͺ俵
제 목 [New_제 59회 세무사 1차 합격] 자신만에 요약노트를 만들어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6-07 조회수 459445
파 일  

성     명 : 석○○

수강과목 : [기본+1차종합+객관식] 2022년 세무사 대비 책임보장 (0원) 패스 드림팀


시험 준비 기간: 1

 

간단한 이력: 전업 수험생

 

[과목별 공부방법]

재무회계, 원가회계: 처음에는 풀이를 하나하나 써가면서 기초를 다졌다.

시험이 얼마 안 남았을 때는 계속해서 문제를 반복해서 풀었다.

나중에는 문제가 너무 익숙해져서 내가 문제를 외워서 푸는 거 같은 느낌이 들면서 불안해졌다. 하지만 아는 걸 확실히 맞추자는 생각으로 계속해서 반복해 풀었다.

그리고 틈틈이 연습용 모의고사를 풀고 시간을 재서 감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세법: 수업을 듣고 나면 나만의 요점정리 노트를 만들었다.

이게 나중에 시험이 다가올 때 요점정리노트 하나만 봐도 되니깐 시간적으로 큰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기타 세법은 이동할 때 보고 잠자기 전에 보고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계속 보았다.

 

재정: 처음 들을 때는 문제를 풀지 않고 개념을 이해하는데 집중했다.

스스로가 이해가 됐다고 생각했을 때 문제를 풀었다. 그러다 보니 내가 모르는 부분이 어디인지 확실히 알게 되었다.

시험이 다가올 때는 분량을 나눠 매일 요약 문제집을 보면서 다시 한번 확실하게 개념을 잡고 헷갈리는 부분은 문제를 다시 풀면서 이해를 했다.

 

상법: 이론 책을 분량을 나누어서 매일매일 봤다.

시험이 다가오면 이론 책을 볼 시간이 없을 거 같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최대한 눈에 법조문을 익히려고 했다.

시험이 얼마 안 남았을 때는 분량을 나눠 매일 문제를 풀고 헷갈리는 법조문을 찾아보는 식으로 공부를 했다.

 

 

현장 강의를 듣고 바로 다음날 인강이 올라오는 게 너무 좋았다.

 

아이파세무사아카데미 아이파전산재경센터 경영지도사아카데미 아이파토익 실무교육센터 E-Aifa 아이파북스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639-13 혜광빌딩 | 대표이사 구순서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곽현규 대리
사업자등록번호 214-87-7898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07420호
Copyright 2007 by AIFABIZ 재경교육센터. All right reserved.